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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이야기] 세계보건기구(WHO)가 극찬한 '최고의 채소'

  • 관리자
  • 2018.12.02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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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채소] - 즙으로 먹고, 쌈싸먹고, 분말로도 먹고 건강은 덤으로 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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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은 미국 타임지가 ‘10대 슈퍼푸드중 첫 번째로 소개하면서 주목 받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전 세계의 문화, 예술, 유행의 중심지인 뉴욕에서 그 인기가 뜨거워 여러 유명 레스토랑, 주스 체인점, 브런치 까페에서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케일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해 국내외 착즙주스 시장의 대표메뉴 자리를 꿰차고 있는 채소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최고의 채소라 극찬한 바 있으며 채식주의자들의 넘치는 지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채소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유독 케일만 이런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그 뛰어난 효능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케일의 효능을 한번 알아 볼까요?

 

케일의 효능

*케일의 성분 : 엽록소와 칼슘, , , 섬유질, 비타민 A, C, E, K, 비타민 B1, B2

 

1. 놀라운 해독, 항암작용

케일은 해독작용과 항암작용에 큰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미란다 커, 지젤 번천 등 유명모델들이 케일 착즙주스를 마시면서 케일의 해독효과가 크게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케일주스의 풍부한 페놀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카로티노이드는 항암 작용에 주요한 역할을 하며 폐암, 식도암, 위암, 대장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 식품입니다.

 

2. 칼로리는 Down, 식이섬유는 UP

케일은 칼로리가 매우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입니다. 케일 100g 당 식이섬유가 3.7g 이상으로, 섭취 시 높은 포만감을 줍니다. 또한 케일의 쓴맛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과식을 예방합니다. 케일 속 칼슘은 우유보다 적게는 3배에서 많게는 10배까지 많아 체중감량 시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쉽게 보충 할 수 있습니다.

 

3. 눈 건강에는 케일

케일에는 눈 건강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그 중에서도 루테인과 카로노이드, 제아크산틴 등이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물질입니다. 카로티노이드는 눈에 쌓이기 쉬운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제이크산틴은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루테인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데 자연 합성이 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성인병 예방

케일의 베타카로틴 성분과 섬유소 및 엽록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이 탁월하여 심장과 혈관을 더욱 튼튼하게 해줘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탁월한 항산화효과

케일의 또 다른 효능 중 하나는 항산화 효과입니다. 케일은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다양한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케일 100g을 기준으로 1813의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녹황색 채소 중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베타카로틴의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지연하고 세포와 점막 건강, 신진대사 개선 등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정리 : 항암작용, 다이어트, 피부미용, 눈 건강, 항산화 효과, 성인병 예방

 

* 케일의 부작용!

1) 케일의 티오시안네이트 성분으로 인해 빈 속에 먹을 경우 위를 쓰리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빈속은 가급적 피해주시고, 위가 약한 사람은 신경써서 섭취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차가운 성질과 티오시안네이트 성분 입니다. 먼저 케일 자체가 차가운 성질을 가진 채소이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은 가급적이면 섭취를 안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본인의 체질이 어떤지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맞는 음식 그리고 맞지 않는 음식을 구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차가운 성질을 가진케일이기 때문에 냉동 과일인 망고나 블루베리 등과 같이 섭취하면 더더욱 좋지 않겠죠? 만약 케일 쥬스로 드실거라면 사과나 바나나와 합이 좋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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